생리피 지우기 효과적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리피 지우기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이라면 한달에 한번씩 꼭 치르게 되는 월경인데요. 주기적으로 하는 분들이 있지만 비주기적으로 생리를 하는 분들은 언제 생리가 나올지 모르다보니 자는 사이에 혹은 활동중에 생리혈이 속옷이나 이불에 묻는 일이 많습니다. 

또 생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여성분들도 아직 생리주기를 잘 모르다보니 이런일이 생기게되죠. 그래서 오늘은 생리혈이 속옷이나 옷, 이불등의 침구류에 묻었을 경우 효과적으로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피 지우기


①물에 적신 수건으로 닦아내기

피가 묻은 섬유는 오래될수록 깊이 스며들어 세탁이 매우 어렵습니다. 피가 묻은 즉시 최대한 빨리 세탁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침구류나 특히 매트리스에 생리혈이 묻었다면 세탁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생리혈이 묻은지 얼마 안되었다면 수건을 물에 적셔 두드리듯 닦아내주세요. 

매트리스에 묻은 부위를 적신 수건으로 두드리듯 닦으시면 됩니다. 단, 이때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차가운 물에 적신 수건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따뜻한 물에 적시는 것이 더 잘 지워진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피라는 물질은 단백질 성분으로 뜨거운 물은 단백질을 응고시켜 세척을 더 어렵게 하고,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②과산화수소 이용해서 닦아내기

과산화수소는 표백작용을 하기 때문에 얼룩제거에 효과적으로 잘 알려졌는데요. 다만 옷에 묻은 얼룩이나 생리혈을 지우기 위해 과산화수소에 옷을 담그면 옷감이 손상됩니다. 과산화수소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는 옷에 아주 부분이 묻었을때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닦아낼때는 면봉에 과산화수소를 묻혀서 닦아내시고, 물에 살짝 헹궈서 남은 얼룩과 과산화수소를 없애시면 됩니다. 그다음 물에 적신 수건으로 두드리듯 닦아내고 말리시면 되는데요. 특히 하얀색 계통의 옷에 생리혈이 아주 살짝 묻었을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색깔이 있는 옷은 과산화수소 이용시 탈색 가능성이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③무 이용해서 닦아내기

무에 함유된 알칼리성분은 피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무에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생리혈 분해를 잘 시켜줍니다. 무를 이용하는 방법은 무즙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무를 갈아서 거즈에 넣고 감싸줍니다. 

그다음 무가 든 거즈를 이용해 생리혈 묻은 부분을 두드리듯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오래된 생리혈도 쉽게 지울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거즈가 없다면 면봉이나 칫솔등에 무즙을 묻혀서 닦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④베이킹소다 이용해서 닦아내기

베이킹소다는 모든 얼룩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고 있는데요. 베이킹소다의 알칼리성분이 생리피 지우기에도 효과적입니다. 사용 방법은 베이킹소다를 찬물에 넣어 반죽한 다음 옷위에 걸쭉한 반죽을 올려 칫솔로 문지르거나 살살 비벼주시면 됩니다. 

만약 얼룩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심한 상태라면 베이킹소다 반죽을 시간을 오래두고 올려놓습니다. 몇시간 후에 칫솔등을 이용해 문질러보시면 좀더 효과적으로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생리피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생리혈 지우기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문: 제가 잘못하고 생리 묻은 이불을 뜨거운 물에 세탁했는데(뜨거운 물에 세탁할 경우 피가 응고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럴 경우에 과산화수소도 피를 지우는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 효소표백세제로 약온수에서 시간을 두고 당굼을 해야 지워집니다

질문: 제가 이불에 생리피를 묻혔어요 없애는 방법 좀알려주세요 몰래 없애야되는데… 어떻게 없애나요?

답변 : 이불에 피가 뭍으셨을땐 신속히 찬물에 세탁해야 합니다. 피가 응고되고 오래두면 둘수록 잘 안지워지기 때문이죠. 주의할점은 꼭 찬물이어야 하는데 피는 단백질로 되어있기 때문에 42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금방 응고되어 지우기가 어렵습니다. 어쩔수없이 오랫동안 피 얼룩이 방치된 상태라면 찬 소금물에 얼마간 담가 핏물이 빠져나오도록 한 후에세탁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