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거마이스터 먹는법 A-Z


이탈리아 술인 예거마이스터는 약초나 허브를 사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약간 시원한 맛과 향이 특징인데요. 시원한 박하향을 상상하시면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 약간 단맛도 나고요. 토닉 워터를 섞으면 솔의눈과 사이다를 섞은 비슷한 맛이 나기도 합니다. 

예거마이스터는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분들도 있고, 마트에서도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예거마이스터 먹는법부터 가격, 보관법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거마이스터가 어떤 술인지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먹는법과 가격등 알아보겠습니다. 

​예거마이스터 알아보기 

예거마이스터는 독일의 ‘마스트-예거마이스터’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독일 전통주입니다. 회사 창립자인 ‘빌헬름 마스트’에서 이름을 딴 회사이죠. 예거마이스트는 빌헬름의 아들인 쿨트 마스트가 만든것인데요. 허브, 약초, 열매, 뿌리를 섞어 숙성시키고 설탕을 넣어 단맛을 낸 리큐어입니다. 1935년도에 처음 출시되었는데 당시에는 약초를 넣어 만든 약으로 출시되었답니다. 


과거 독일에서 사냥꾼들이 극한의 추위를 견디기 위해 필수로 상비약이 필요했고 이들을 위해 출시된 것이 예거마이스터입니다. 

약초가 들어가 소화제 효능이 있고, 또 감기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독일에서는 가정마다 비상 상비약술로 구비할정도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예거마이스터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거마이스터 먹는법

예거마이스터는 하이볼 칵테일로 많이 즐기는 편인데요. 하이볼 칵테일은 길쭉한 원형 글라스(하이볼 글라스)에 위스키 같은 증류주나 에거마이스터 같은 독한 리큐르 종류의 술에 한가지 종류의 주스류나 탄산수 혹은 탄산음료를 섞어 먹는 칵테일을 통틀어서 일컫는 말입니다. 

보통 전통적인 방법은 술 1 : 음료 3~4 의 비율이지만 요즘 트렌드는 약하게 먹는게 유행이라 술 1: 음료 5~8의 비율이 대세입니다. 취향에 따라 각얼음을 3~4개 정도 넣어서 차게 먹습니다. 예거마이스터와 섞어먹기 적당한 음료는 주스류나 탄산수 혹은 탄산음료가 있는데요. 예거마이스터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음료로는 토닉워터(기타 다른 탄산음료도 괜찮음), 콜라, 루트비어 정도가 있습니다. 그럼 예거마이스터 칵테일 제조법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예거밤 

예거마이스터는 가장 많이 먹는방법이 예거밤으로 먹는것인데요. 예거밤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언러락 잔에 핫식스를 반쯤 채우기 (다른 에너지음료로 대체가능)

②샷잔에 예거를 가득 채우기 (샷잔이 없으면 소주잔으로 대체가능)

③핫식스를 넣어둔 언더락 잔에 예거담긴 샷잔을 빠트리기 (언더락잔은 일반 유리잔으로 대체가능)

2. 예거 바렐

예거마이스터와 루트비어(사사프라스 뿌리로 만든 음료, 비어라는 이름이 붙여졌지만 맥주 종류는 아니며 알콜이 없는 음료)를 섞음

3. 예거 토닉 

예거마이스터와 토닉워터(다른 탄산수도 괜찮음)

4. 예거 콕

예거마이스터와 코카콜라(다른 콜라 종류도 괜찮음)

5. 예거 크러쉬 

예거마이스터와 오렌지맛 탄산음료(파인애플맛 탄산음료도 괜찮음)

예거마이스터 가격

​예거마이스터 가격은 용량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대형마트에서 판매중인 국내유통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거마이스터 용량별 가격

​예거마이스터  40 ml : 약 2,000원

예거마이스터 375 ml : 약 20,000원

예거마이스터 500 ml : 약 25,000~30,000원

예거마이스터 700 ml : 약 34,000~39,000원

예거마이스터 보관법

예거마이스터는 뚜껑을 따고 드신 후에 뚜껑을 닫고 그대로 보관해도 되는데요. 고도수의 술이기 때문에 오래되어도 변질이 되지 않습니다. 또 냉동보관을 해도 되는데요. 냉동보관후에는 스트레이트로 먹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만약 칵테일을 만들어드시려면 냉동보관하지 말고 상온보관해도 됩니다. 

예거마이스터와 같은 프로즌 스타일은 얼려서 먹고 남은것을 다시 상온에 두었다 먹어도 맛에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때문에 얼렸다 다시 상온에 두어도 되는지 고민없이 자유자재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보관법은 예거와 같은 혼성주종류와 일반 증류주 종류에만 해당됩니다. 와인이나 과실주 중에서 유지방이 들어있는 제품들은 맛의 변화가 발생됩니다. 

예거마이스터 같은 알콜 도수가 높고 분리될만한 성분이 거의 없는 혼성주와 대부분의 증류주는 냉각된걸 해동후에 상온에서 다시 먹어도 맛의 변화가 없답니다. 

여기까지 예거마이스터 먹는법부터 가격, 보관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