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터 출산까지 이르는 과정은 참 신비롭고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 있어, 임산부들은 결코 쉽지 않은 길을 걷게 되죠. 특히 임신초기 증상 입덧과 변비, 피로감, 아랫배 통증, 두통 등의 각종 증상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기에 불편감을 많이 주고 스트레스에 노출시키기도 합니다.
아기를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지만 머리가 아프거나 하면 정말 힘들어지는데요. 두통을 가끔 겪는데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아무런 생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머리가 아프거나 할때는 진통제를 찾아 먹게 되는데요. 진통제 효과가 좋아 두통이 금방 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임산부 분들은 머리가 아파도 되도록 참고 진통제를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 타이레놀500 괜챦은지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통제는 가장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약으로 약국에서도 쉽게 살 수 있는데요. 나이나 증상에 따라 복용법이 각각 다릅니다. 어린이나 청소년이 복용시에는 몸무게에 따라 진통제 약을 달리 해야 합니다.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는 두통이나 통증이 있을때 먹게 되는데요. 내성이 걱정되거나 임산부는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너무 심한데 이를 참으면 스트레스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타이레놀정 500g은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단일 성분 해열진통제로 부작용 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는 전문가와 상담 후에 임산부가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된다고 권장하고 있는데요. 약물 사용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임산부이지만 통증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오히려 배안의 아기에게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임산부가 열이 높아지면 배속 태아가 영향을 받아 무뇌아 같은 신경관결손증 발생이 높아지거나 신경계손상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임신중이라고 해서 무조건 약 복용을 피하기보다 안전한 약을 복용해 각종 질병이나 증상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임신 중 두통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 해열진통제는 태아에 비교적 안전하기 때문에 임신과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유중에도 복용가능한 안전한 약으로 식약처에서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임산부가 고열이나 통증, 두통 등의 증상을 참는 것이 오히려 더 위험하다며 국내와 같이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실제 역학보고서에 따르면 약 9000명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인한 선전성 이상 증세 사례가 없었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사례는 개인에 따라 다르며 특히 약물 복용은 신중을 해야하는 것이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권장량을 조언받고 되도록 짧은 기간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임산부 타이레놀500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공한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임신기간동안 몸의 변화로 인해 괴로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지만 나중에 출산 후 배속의 아기가 태어나면 그 모든 고통이 다 사라질 정도로 행복함만 가득하시리라 믿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