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에서 K5 신형을 내놓았는데요. 무려 10년만의 풀체인지된 모델로 3세대를 출시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K5 하이브리드 차의 주요 변동사항은 디자인적인 측면과 함께 안전과 편의사항을 대폭 적용한 것입니다.

기아자동차는 세련되고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자동차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데요. 현재 시장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출시된 기아차 K5는 디자인에서 최신 가죽 디자인을 채택하여 미끄러짐 요소를 추가했는데요. 강한 역동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새로운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현재의 고급형보다 더욱 고급형으로 제작되어 미래를 내다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강력한 시각적 영향과 풍부한 전력 선택으로 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천연 가스 엔진을 포함해 총 4가지 다른 힘을 제공해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K5사진을 보면 외관이 무척 아름다운 특징이 있는데요. 새로운 컨셉으로 만들어진 전면부는 매우 유려하며 크롬 메쉬 장식으로 대형 메쉬 에어 그릴이 매우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양쪽 LED 조명에 연결되어 있으며 조명의 모양은 매우 개별적이며 외부는 LED 조명 스트립을 사용해 공상과학소설 속의 자동차를 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차체 측면 디자인은 매우 역동적이고 개성이 넘치며 차량 전체 리듬을 향상시키는 선과 큰 바퀴가 눈에 띕니다. 차세대 기아 K5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나 벤츠 S 급의 스크린 디자인을 적용해 매우 고급스러우며 중앙 제어 LCD 화면과 LCD계기판의 통합 디자인은 사람의 기계 상호 연결과 차량 시스템을 통합하는 점이 눈에 띕니다. 2020 k5 하이브리드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2020 k5 하이브리드 스펙
3세대 K5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G2.0과 G1.6 T-GDi, L2.0, G2.0 HEV라인업입니다. 배기 매니 폴드 터보차저가 적용으로 공기 압력으로 구동됩니다. 때문에 가속성이 뛰어납니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엔진파워 27.0kgf.m입니다. 중형세단이지만 윈도우 이중접합을 적용했으며 풍절음 등 실내 소음이 최소화 되었습니다.

주행중 엔진사운드는 벨로스터와 같은 수준이며 트랜스미션은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가장 큰 특징은 미래형 자동차로 사람과 자동차간에 상호교류가 가능한 점인데요. 역시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 듯합니다. 근래 들어 출시되는 차들이 모두 하이브리드 형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있죠.


K5 는 음성인식 버튼을 갖추고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안내 음성이 나오며 인공지능기술로 오너의 명령을 이행합니다. 예를 들어 시트를 데워달라던가 창문을 열어달라던가 하는 명령을 인식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단, 세밀한 명령어는 이행하지 못하는데요. 예를 들어 시트를 조금만 데워줘라던가, 실내온도를 10도로 맞춰줘 라고 하면 알아듣지 못한다고 합니다. 단순한 형식의 문장만 이해하는 셈이죠.

이 외에 K5는 주행중 위치 공유 기능이 가능합니다. 미래형 패밀리 세단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 k5 하이브리드 가격은 트림별 모델에 따라 2351만~3335만원 수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