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업계 조사에 따르면 골퍼 70%가 본인에 잘 맞지 않는 사이즈 골프화를 신고 있다고 하는데요. 잘 맞지 않는 골프화를 신을 경우 발에 물집이 생길수도 있고 골프자세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골프의 시작은 발끝에서 시작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본인에 잘 맞는 골프화를 잘 고르는 것이 정말 중요한듯하니다. 그래서 오늘은 골프화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화고르는 법
1. 브래녹 측정기 이용하기
브래녹 측정기를 이용해 발사이즈를 재면 정확한 신발 사이즈를 알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잘 쓰지 않는 방법이지만 브래녹은 발볼과 장심을 측정해 정확한 신발 사이즈 측정이 가능합니다. 장심을 재는 이유는 발가락이 긴지 짧은지 알아야하기 때문인데요. 발가락 길이에 따라 발이 구부러질때 신발의 길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한치수 크거나 작은 골프화를 신어보고 비교하기
사람들은 신발을 살때 자신의 본래 사이즈보다 한사이즈 큰 사이즈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운동화 같은 경우 한치수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발을 고르기전 한치수 적거나 큰 사이즈 신발을 신어보고 비교하면 좀더 편안한 신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에 딱맞는 골프화를 고르면 속도와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 딱맞게 신어야 발에 열이 덜 발생하며 발의 피로도가 낮아집니다.
3. 골프화 기능성을 따져보기
골프화는 일반 운동화와 다르게 기능성이 무척 중요한데요. 골프화는 몇시간씩 신고 걸아야 하므로 가볍고 수축성이 좋으며 유연성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튼튼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잔디에 물기가 있는 경우가 많아 방수기능은 필수로 좋아야 합니다. 참고로 프로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화는 풋조이입니다.
여기까지 골프화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풋조이 남성 골프화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