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락조 키우는법 A-Z


극락조는 요즘 인테리어용 식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카페, 네일샵, 사무실, 가정집 집들이 선물로 꾸준히 인기가 높습니다.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공기정화능력도 있으면서 키우기가 무척 쉬운 편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극락조에 대해 알아보고, 극락조와 여인초의 차이점, 극락조 키우는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극락조 알아보기 

극락조는 그 모양이 열대지방에 사는 극락조화라는 새와 닮았다하여 극락조란 이름이 붙었는데요. 남아프리카가 원산인 식물입니다. 관상용으로 실내 온실에 심어 기르기 좋은 식물인데요. 다 자란것은 높이가 1~2m정도에 이를 정도로 키가 무척 큰 식물입니다. 

뿌리가 크고 굵으며 줄기가 없고, 주황색 꽃이 피는데요. 따뜻한 볕을 무척 좋아하는 극락조는 요즘 인테리어용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요즘 여인초를 극락조인줄 알고 들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극락조와 여인초의 차이점에 대해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극락조와 여인초의 차이점


극락조는 여인초와 모양이 비슷해 여인초로 오해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요즘 시중에 여인초가 극락조로 많이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 상태의 식물로는 구분이 어렵다보니 파는곳에서도 잘못알고 파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꽃 안피는 극락조로도 불리고 있지만 여인초는 여인초일뿐 극락조는 아닙니다. 

극락초는 잎이 길쭉길쭉 한편이고 잎이 넙대대하고 둥근것은 여인초로 보시면 됩니다. 또 여인초는 키도 크고 성장속도가 무척 빠른편인데요. 극락조는 최대 2m크기로 자라지만 여인초는 무려 12m 까지 자랍니다. 때문에 여인초는 키우다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극락조는 3년정도 키우면 꽃이 피는데 여인초는 실내에서 꽃이 거의 피지 않는 점도 차이점인데요. 여인초 꽃색은 흰색으로 극락조 꽃보다 평범한 편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극락조 키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극락조 키우는법

극락조는 햇볕을 좋아하는 식물로 빛을 많이 받아야 꽃을 잘 피우는데요. 따뜻한 실내에서 키우면 되며 키우기도 무척 쉬운 편입니다 .

적정온도는 18~25도 정도입니다. 겨울에는 8~10도가 적당하며 온도가 0도 아래도 떨어지면 지상부가 죽습니다. 

극락조는 겉흙이 마르면 물을 듬뿍 주시면 되는데요. 건조한 실내에서도 생명력이 강한 편입니다. 겨울에는 10일~15일에 한번씩 물을 주시면 되고 그외 계절에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물을 주시면 됩니다. 물을 줄때는 분무기를 이용해 공기중에 물을 분사해주시면 됩니다. 

흙은 배수가 좋은 흙을 선택하시고 분갈이는 겨울에는 하지 마시고 일년에 3회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극락조는 증상작용이 활발해 미세먼지 흡착기능이 뛰어난데요. 실내 공기정화식물로도 좋으면서 실내인테리어 식물로 분위기와 기능까지 모두 잡은 식물이랍니다. 키우기도 쉬워 집들이나 개업선물 식물로도 적극 추천해드릴만한 아이랍니다. 여기까지 극락조 키우는법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