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을 부르는 식물 파키라는 좋은 효능이 많아 반려식물로 제격인데요. 잎사귀가 꽃잎처럼 예쁘게 자라 보기에도 무척 좋답니다.
학명은 Pachira aquatica 이며 원산지는 멕시코이죠. 꽃말이 행운이며 아욱목 물나무과의 관엽식물이랍니다.
파키라에는 재미있는 설이 있는데요. 가난뱅이 남자가 길에서 이상한 나무를 발견하고 행운의 징조로 여겨 나무를 잘 키웠더니, 잘자라서 되팔아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때문에 행운의 상징이자 재물을 부르는 식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금전수로 여겨지며 개업식등에 식물을 선물로 보낼때 인기가 많습니다.
파키라 효능
파키라의 효능은 집중력을 높여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공기정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파키라는 크게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잘 자라는 특성이 있는데요.가정에서도 쉽게 키울 수 있으며 공기정화에 좋아 집안에 두기 좋은 식물입니다.
미세먼지를 먹는 반려식물로 알려지며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파키라입니다.
파키라 키우기
파키라는 21도~25도 사이에서 잘 자라며 키우기 난이도가 높지 않은데요. 햇빛을 바로 보는것은 좋지 않으므로 거실이나 발코니 안쪽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봄~가을까지는 겉흙이 마를때 흠뻑 주시고, 겨울철에는 속흙까지 다 말랐을떄 흠뻑 주셔야 합니다.
파키라 잎이 누렇게 변해요
파키라 잎이 떨어지거나 누렇게 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떨어진 잎은 바로 제거해야 합니다. 방치하면 뿌리까지 썩게 됩니다. 통풍이 잘 되도록 창가에 두시고 과습되지 않도록 물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요. 온도, 물, 햇빛 등을 고려해보시고 어떤 점이 문제였는지 파악해보신 후 대처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파키라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